란타늄 알루미네이트에 루테늄이 지지된 촉매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란타늄 알루미네이트에 루테늄이 지지된 촉매 및 그 제조 방법이 개시된다. 알루미나에 란타늄을 도핑하여 고온에서도 안정한 페로브스카이트 구조를 갖는 란타늄 알루미네이트를 형성하고 여기에 루테늄을 제공하여 결합한다. 이렇게 형성된 촉매는 루테늄 금속과 지지체인 란타늄 알루미네이트 사이에 강한 상호작용을 갖게 되어 암모니아 탈수소화 반응이나 건식 개질 반응 등의 반응 중 루테늄이 소결되지 않고 높은 금속 분산도를 유지시켜 촉매 활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