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외선 가스 분석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적외선 가스 분석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적외선 가스 분석 장치는 하나 이상의 가스 유입구가 형성된 광 공동, 상기 광 공동의 제1 단부에 배치되는 광 센서, 상기 제1 단부에 대향하는 제2 단부에 배치된 광원, 상기 광 공동의 제1 단부측 내부면에 상기 광원과 마주보도록 형성되어 유입되는 빛을 상기 광 센서로 전달하는 제1 집광부 및 상기 광 공동의 제2 단부 방향의 내부면에 형성되어 상기 광원에 의한 산란광을 집광하여 상기 제1 집광부로 전달하는 제2 집광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