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를 띄는 다공성 구조체

Abstract

본 발명은 기공 내부에 고정된 중합효소 연쇄반응(PCR) 프라이머로 표적(target) 핵산의 전방향 프라이머(forward primer), 및 양이온성 폴리머 물질 또는 음이온성 폴리머 물질을 포함하는 전하를 띄는 다공성 구조체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양전하를 띄는 다공성 구조체는 실시간 다중 핵산 증폭시 시료내 핵산을 다공성 구조체로 끌어당겨주므로, 시료내 핵산의 농도가 낮은 경우에 이를 농축하여 효율을 증가시킨다. 또한, 음전하를 띄는 다공성 구조체는 시료내 검출하고자 하는 표적 핵산에 대한 선택성을 증가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