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안정화제, 이를 포함하는 유기 태양전지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공액 고분자 광안정성 향상을 위한 첨가제들, 그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유기 태양전지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여러 구현예에 따르면, 본 발명의 첨가제들은 공액 고분자의 광안정성을 향상시키므로 유기 태양전지 소자(OPV)에 적용가능하며, 좀 더 넓게는 전도성 유기물을 기반으로 하는 유기 광센서(OPD), 유기 박막트랜지스터(OTFT), 유기 발광다이오드(OLED)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유기 광전자 소자용 재료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