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의 수중재배를 이용한 호수 또는 저수지의 녹조방지 방법

본 발명은 벼의 수중재배를 이용한 호수 또는 저수지의 녹조방지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호수 또는 저수지의 녹조를 제거하기 위하여, 벼의 수중재배를 촉진하며, 수중 내 남조류 또는 녹조류의 생장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고, 벼의 근계에 공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도코커스 속 균주를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호수 또는 저수지의 녹조 방지 방법에 관한 것이다. 상기 벼의 수중재배에서 필요한 양분은 호수 또는 저수지의 수중에 함유된 질소나 인 등의 무기 양분을 이용하며, 생산된 벼는 가축 사료에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