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광광도계의 색 응답 측정 장치 및 이를 이용한 색 응답 측정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분광광도계의 색 응답 측정 장치 및 이를 이용한 색 응답 측정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분광광도계의 색 응답 측정 장치는 빛을 흡수하는 것에 의해 구조가 변화됨으로써 전기적 특성의 변화가 야기되는 광수용체 단백질을 포함하는 분광광도계, 대상 이미지를 상기 분광광도계에 입력하여, 하나 이상의 기준 색상에 대한 제1 색 좌표를 측정하는 측정부 및 상기 제1 색 좌표를 적색 원추 세포, 녹색 원추 세포 및 청색 원추 세포 중 하나 이상에 의한 제2 색 공간에 투영하는 변환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