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기체크로마토그래피-전기분무/고분해능 질량분석기와 이를 이용한 기체상태 유기화합물의 이온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기체크로마토그래피-전기분무/고분해능 질량분석기의 구조를 새롭게 하고 온도조절수단을 구비하여 효율적인 분석이 가능하게 할 수 있는 기체크로마토그래피-전기분무/고분해능 질량분석기와 이를 이용하여 기체상태 유기화합물을 효율적으로 이온화시키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