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연속 레이저의 펄스 쉐이핑을 위한 광신호 변조 장치 및 방법

Abstract

광신호 변조 장치는, 광신호를 제공하도록 구성된 제1 광원; 펌프광을 제공하도록 구성된 제2 광원; 상기 제1 광원 및 상기 제2 광원과 광학적으로 연결되어, 상기 펌프광을 이용하여 상기 광신호의 크기를 증폭하도록 구성된 증폭 광섬유; 상기 광신호를 변조하도록 구성된 변조기로서, 상기 변조기의 일단은 상기 증폭 광섬유에 광학적으로 연결된, 상기 변조기; 및 상기 변조기의 타단에 광학적으로 연결되어, 상기 변조기에 의해 변조된 상기 광신호를 상기 변조기를 향해 반사하도록 구성된 거울을 포함한다. 상기 광신호 변조 장치에 의하면, 광신호의 펄스 쉐이핑(pulse shaping)을 수행함에 있어서 광신호가 변조기를 두 번 통과하므로 변조 깊이를 두 배 가량 증가시킬 수 있으며, 광신호가 증폭 광섬유를 두 번 통과하게 되므로 증폭 광섬유의 효율성이 증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