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란계 코폴리아미드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고상중합을 이용하여 주쇄에 적어도 한 종류 이상의 퓨란계 디카르복실산 에스테르와 지방족 디아민(diamine)을 반응시켜 퓨란구조를 포함하는 디아민 단량체를 합성하고, 이를 지방족 디카르복실산 화합물과 반응시켜 퓨란디카르복실산 에스테르-디아민-디카르복실산으로 구성되는 퓨란계 코폴리아미드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라 제조된 퓨란계 코폴리아미드는 실제 산업에 적용 가능한 수준의 분자량과 색상을 갖으며 열안정성이 우수하므로 화석 원료를 대체할 수 있으면서 친환경적인 바이오플라스틱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