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 반도체 광증폭기를 이용한 새로운 전광 OR 논리 게이트의 모의실험

Abstract

반도체 광증폭기 (SOA)의 이득포화를 이용한 새로운 전광 OR 논리소자가 한 개의 SOA를 이용하여 제안되고 VPI 시뮬레이터를 이용하여 성공적으로 구현되었다. 전광 OR 논리 게이트의 동작특성은 조사신호와 펌프신호로 규칙적인 신호 패턴과 불규칙적인 신호 패턴을 이용하여 10 Gbps에서 처음으로 모의실험이 이루어졌다.

Keywords

All-optical OR logic gate; Semiconductor optical amplifier (SOA); Cross-gain modulation (XGM); 전광 OR 논리소자; 반도체 광증폭기; Cross-gain modulation(XG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