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광증폭기를 이용한 다기능 전광 논리 소자의 설계 및 측정

Abstract

반도체 광증폭기에 기반을 둔 이득포화특성을 이용하여 XOR, AND, OR 논리 게이트를 동시에 구현하는 다기능 전광 논리소자를 설계하고 구현하였다. 상용화된 프로그램인 VPI Component MakerTM을 사용하여 시뮬레이션을 수행 하였고 10 Gbit/s의 입력 신호 를 사용하여 XOR, AND, OR 논리동작을 동시에 구현하는 다기능 전광 논리소자를 구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