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로토닌 5-HT6 저해 활성을 갖는 5-설포닐아미노-5,6-다이하이드로-1H-피라졸로[3,4-c]피리딘-7(4H)-온 화합물

Abstract

본 발명은 세로토닌 서브타입중 하나인 5-HT6에 대해 저해 활성을 가지는 신규 5-설포닐아미노-5,6-다이하이드로-1H-피라졸로[3,4-c]피리딘-7(4H)-온 화합물과 상기 화합물이 활성성분으로 포함된 약제조성물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신규 화합물은 5-HT6 저해 활성을 가지므로 알쯔하이머(AD), 주의력결핍증(ADHD), 간질, 우울증(depression), 비만, 정신분열증, 수면장애, 통증 불안증과 같은 중추신경계(CNS, central nervous system) 질환의 진단, 예방 및 치료를 목적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