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올화 글리콜 키토산-거대분자 전송 도메인 복합체를 포함하는 안구질환 치료용 약물전달 시스템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안구질환 치료용 약물전달 시스템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구체적으로는, 티올화 글리콜 키토산; 상기 티올화 글리콜 키토산에 결합된 거대분자 전송 도메인; 및 상기 티올화 글리콜 키토산에 결합된 안구질환 치료용 약물로 구성되는 복합체를 포함하는 안구질환 치료용 약물전달 시스템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세포간 약물전달이 가능하기 때문에 종래 대상 세포의 표면에서만 작용하던 약물을 내부로까지 전달할 수 있어 치료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생체 내에서 더욱 안정적이면서도 질환 부위에 특이적으로 전달될 수 있는 안구질환 치료용 약물전달 시스템 및 그 제조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