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R 기반의 유전자 전달체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유전자를 세포독성 없이 효과적으로 세포 내로 전달하기 위한 유전자 전달체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구체적으로는, 중성 리포좀으로 이루어진 외피; 및 상기 외피에 의해서 한정되는 내부 공간에, 주형 DNA와, 상기 주형 DNA를 PCR 반응에 의해서 증폭하기 위한 중합효소, dNTP 및 프라이머를 포함하는 PCR 기반의 유전자 전달체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세포독성 없이 유전자 로딩 효율이 향상된 유전자 전달체 및 그 제조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