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화미생물을 이용한 질산성질소 환원 장치 및 방법

본 발명은 철산화미생물을 이용하여 질산성질소를 용이하게 환원시킬 수 있는 철산화미생물을 이용한 질산성질소 환원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철산화미생물을 이용한 질산성질소 환원 장치는 혐기조건으로 운전되어 질산성질소의 환원반응 공간을 제공하는 질산성질소 환원반응조 및 상기 질산성질소 환원반응조 내에 구비되는 철산화미생물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철산화미생물은 2가의 철(Fe2+)을 용출시키며, 용출된 Fe2+는 혐기조건에서 생물학적 산화에 의해 Fe3+로 전환되며, 방출된 전자는 철산화미생물에 의한 질산성 질소의 질소 가스로의 환원에 사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