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빨간검둥이 추출물 또는 이로부터 분리된 폴리브로모카테콜을 함유하는 항바이러스 활성을 갖는 조성물

본 발명은 항바이러스 활성을 갖는 새빨간검둥이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조성물을 제공한다. 또한, 새빨간검둥이를 유기용매로 추출한 후 감압증류하여 추출물을 얻는 단계

를 포함하는 폴리브로모카테콜의 분리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인간 리노바이러스에 대한 억제능이 우수하며 천연물 유래이기 때문에 안전하고 독성이 적은 항바이러스 물질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새빨간검둥이로부터 폴리브로모카테콜 화합물을 손쉽게 분리할 수 있어, 바이러스 질환에 대한 예방 및 치료제로 사용가능한 약학 조성물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