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한 포타슘 오가노-1H-1,2,3-트리아졸-4-일트리플루오로보레이트 유도체 및 그 제조방법

본 발명은 신규한 포타슘 오가노-1H-1,2,3-트리아졸-4-일트리플루오로보레이트 유도체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신규한 포타슘 오가노-1H-1,2,3-트리아졸-4-일트리플루오로보레이트 유도체는, 스즈키-미야우라 결합반응 (Suzuki-Miyaura Coupling Reaction)과 같은 금속촉매를 활용한 일반적인 탄소-탄소 결합반응을 통한 다양한 종류의 오가노 1,2,3-트리아졸의 제조에 용이하게 사용될 수 있고, 이에 따라 유기합성 반응, 광학유기소재 제조, 의약품 제조, 의료용 진단소재, 생체접합소재 및 생리활성 천연물의 전합성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또한, 본 발명에 따른 포타슘 오가노-1H-1,2,3-트리아졸-4-일트리플루오로보레이트 유도체의 제조방법에 따르면, 안정한 포타슘 오가노-1H-1,2,3-트리아졸-4-일트리플루오로보레이트 유도체를 단일 반응으로 제조할 수 있는 바, 제조과정이 매우 빠르고 편리하며 효율적이고 경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