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곡을 포함하는 신장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석곡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여 신장 질환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조성물은 자연으로부터 얻어진 천연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여 인체에 적용시 부작용이 적을 뿐 아니라, 장기간 사용으로 인한 내성이 생길 가능성이 낮다. 특히, 본 발명의 조성물은 신장 세포의 보호에 있어서, 우수한 효능을 가지므로, 신장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에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