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화질소 생성 억제용 피라졸로피리미딘 유도체 화합물

Abstract

본 발명은 피라졸로피리미딘 유도체 화합물을 포함하는 산화질소 생성 억제용 조성물 및 뇌신경 질환 예방 및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생체 내 산화질소의 생성을 억제할 수 있고, 산화질소의 과다생성에 따른 신경 세포의 기능장애 및 사멸로 인하여 야기되는 뇌신경 질환, 특히 파킨슨병, 알츠하이머 치매, 헌팅턴병, 루게릭병, 간질, 우울증, 불면증, 불안증 및 퇴행성 뇌신경 질환 등을 치료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