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타슘 스티레닐트리플루오로보레이트 유도체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하기 화학식 1로 나타내어지는 포타슘 스티레닐트리플루오로보레이트 유도체 및 그 제조방법을 제공한다.[화학식 1](상기 화학식 1에서, Ar은 페닐 (), 바이페닐 (), 나프틸 (), 펜옥시페닐 (), 피리딜 (), 퓨라닐 () 및 티오페닐 ()로 이루어진 군으로부터 선택되는 어느 하나 이상이고, R1은 C1-C8 알킬기, C1-C4 알킬옥시기, 불소, 염소 및 수소로 이루어진 군으로부터 선택되는 어느 하나 이상이며, R2는 기 (R4는 C1-C8 알킬기, C1-C4 알킬옥시기, 불소, 염소 및 수소로 이루어진 군으로부터 선택되는 어느 하나 이상임), C1-C8 알킬기, C6-C12 시클로알킬기, C6-C12 아릴알킬기, C2-C9 알킬에테르기,기 (R5는 C1-C8 알킬기 또는 수소), 기 (R6는 C1-C8 알킬기, 디메틸아민기, 페닐기 및 수소로 이루어진 군으로부터 선택되는 어느 하나 이상임), 시안기 및 수소로 이루어진 군으로부터 선택되는 어느 하나 이상이고, R3는 C1-C8 알킬기, 페닐기 및 수소로 이루어진 군으로부터 선택되는 어느 하나 이상이며,n은 1 내지 4의 정수이고, m은 1 내지 4의 정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