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의 양 팔을 이용해 물체를 잡기 위한 로봇의 동작 제어 시스템 및 제어 방법

본 발명의 일 측면에 따르면 로봇의 양 팔을 이용해 물체를 잡기 위한 로봇의 동작 제어 시스템으로서, 상기 로봇의 팔이 상기 물체를 잡기 위해 필요한 목표 힘을 설정하는 힘 설정 모듈과, 가상의 힘 값을 로봇에 부여하여 상기 로봇의 동작을 제어하는 가상 힘 기반의 동작 제어기를 포함하고, 상기 가상의 힘이 상기 목표 힘을 추종하도록 제어되는 동작 제어 시스템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