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광 이미징법을 이용한 5-HT6 수용체 리간드 고효율검색법

본 발명은 형광 이미징법을 이용한 5-HT6 수용체 리간드 고효율 검색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기존의 방사선 동위원소법이나 재현성이 없는 형광이미징법의 5-HT6 수용체 리간드 검색방법의 단점을 극복하여 96-웰 플레이트 형태로 형광 이미징법을 이용한 5-HT6 수용체 리간드 고효율 검색법(high-throughput screening, HTS)과, YTH(yeast two-hybrid) 검색법을 이용한 5-HT6 수용체에 결합하는 Fyn 단백질 발견을 통한 Fyn 단백질이 5-HT6 수용체의 기능을 증가시킴을 HTS의 활용법에 관한 것이다. 따라서, 본 발명은 우울증, 인지 기능, 알츠하이머 병 등과 관련된 뇌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유용하다.5-HT6 수용체, 형광 이미징법, 고효율 검색법, YTH(yeast two-hybrid) 검색법, Fyn 단백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