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 장애인용 착용형 단말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청각 장애인용 착용형 단말장치에 관한 것으로, 종래에는 청각 장애인을 일상 생활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장치가 없어 문제가 있었다. 이러한 문제점을 감안한 본 발명은 청각 장애인용 착용형 단말장치로서, 소리를 수신하는 입력 장치와; 상기 입력장치에 연결되어 상기 소리를 증폭시키는 어댑터와, 여기서 상기 어댑터는 아날로그 신호인 상기 증폭된 소리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시키며; 상기 어댑터에 연결되어 상기 디지털 신호를 처리하여 상기 소리의 종류와 방향을 판단하는 처리 장치와; 상기 처리 장치로부터 상기 소리의 종류와 방향을 출력하는 출력장치와; 그리고 상기 처리 장치와 상기 출력 장치 사이에 연결되어 상기 처리장치의 결과에 따라 출력 장치를 제어하는 제어 유닛으로 구성되며, 일상 생활에서 위험 발생을 시각 및 촉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여 청각 장애인이 위험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