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온 소성 유전체 세라믹 조성물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950℃ 부근의 낮은 온도 범위에서 소성이 가능한 고유전율의 MgO-CaO-TiO2계 세라믹 조성물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조성물은 세라믹 저온 소성 다층기판 내부에 사용되는 고유전율 층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본 발명은 적당량의 보로실리케이트(boro silicate)계 유리산화물과 알칼리 금속산화물을 포함하여 마이크로파 유전특성이 우수하고 저온 소성이 가능한 유전체 세라믹 조성물과 MgO-CaO-TiO2계 소성 분말에 보로실리케이트계 유리산화물과 알칼리 금속산화물을 적당량 첨가하여 마이크로파 유전 특성이 우수하고 저온 소성이 가능한 유전체 세라믹 조성물을 제조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세라믹 조성물은 가격이 저렴한 Ag 전극과 함께 저온소성 다층기판의 제조에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