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전압용 MELF형 바리스터-캐패시터 복합기능소자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SrTiO3계 바리스터를 저전압용 MELF형으로 바리스터와 캐패시터 특성을 동시에 나타내는 복합기능소자로 제조하기 위한 것이다. 본 발명의 바리스터-캐패시터 복합기능소자는 Sr0.9Ca0.1TiO3를 기본 조성으로 하며, 반도체화물로써 Nb2O5를 0.4에서 0.6mol% 첨가하고 소결첨가제로 MnO와 SiO2를 0.2mol% 첨가한 유전체 조성물에 대해 1200℃의 환원소결과 800℃에서 1시간동안의 재산화공정을 통해 시편 표면에 얇은 산화막을 형성하여 관통형 형태로 제조된다. 따라서, 본 발명은 PCB보드에 별도의 리드선이나 팻키징 없이 장착가능하며 바리스터 및 캐패시터소자를 대체할 수 있어 비용절감 및 회로를 단순화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한다.MELF, SrTiO3, 바리스터, 캐패시터, 복합기능소자, 저온소결, 재산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