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전재료용 세라믹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Pb(Mg1/3Nb2/3)O3계를 중심으로 하는 초전재료용 세라믹스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특히 실온 근방의 넓은 온도범위에서 평탄한 초전특성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전 세라믹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Pb(Mg1/3Nb2/3)O3와 PbTiO3를 주 조성으로 하며 PbTiO3가 30 ∼ 40 몰%로 첨가되었을 때 초전계수는 다소 낮지만 유전율이 대단히 낮고 또한 실온 근방의 넓은 온도범위에 걸쳐서 초전전류가 발생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본 발명의 조성물은 실온 근방의 넓은 온도에서 안정적으로 동작하는 초전재료로 활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