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체 세라믹스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유전체 세라믹스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종래 유전체 세라믹스 제조방법은 소결온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물질을 사용하여, 내부전극 또한 가격이 비싸며 내열성이 강한 물질을 사용하여 제조비용이 증가하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와 같은 문제점을 감안한 본 발명은 Fe2O3와 Nb2O5를 1:1의 몰비로 칭향한 후 습식혼합하고 건조 및 하소하여 FeNbO4를 합성하는 단계와; 상기 FeNbO4분말과 PbO를 1:2의 몰비로 칭량하여 다시 습식혼합하고, 건조한 후 하소한 다음 압축하여 성형하는 단계와; 상기 성형된 Pb(Fe1/2Nb1/2)O3를 소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유전체 세라믹스 제조방법에 있어서, 상기 Pb(Fe1/2Nb1/2)O3를 소결하는 단계는 산소분위기에서 실시하도록 하여 저온소결이 가능한 Pb(Fe1/2Nb1/2)O3를 사용하여 내열성이 상대적으로 낮으며, 가격이 저가인 전극물질을 사용함이 가능해져 제조비용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