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전압 바리스터-커패시터 복합소자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저전압 바리스터-커패시터 복합소자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종래 SrTiO3 바리스터는 비직선계수가 작고, 항복전압이 크기 때문에 이용범위에 제한이 많아 상용화가 용이하지 않은 문제점이 있었다. 이와 같은 문제점을 감안한 본 발명은 SrTiO3시편을 제조하는 단계와; 상기 SrTiO3에 900℃의 온도에서 Bi2O3를 확산시키는 단계와; 상기 Bi2O3가 확산된 SrTiO3 시편의 양측면에 은전극을 형성하는 단계로 구성되어 SrTiO3의 입계에 Bi2O3를 확산시켜, 저전압에서 동작하며, 항복전압이 낮고 비선형 계수를 증가시킨 저전압 바리스터-커패시터 복합소자를 형성할 수 있게 되어, 그 적용범위를 확대시켜 SrTiO3 바리스터-커패시터를 상용화 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