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유전체 유전이력곡선 측정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한 주기의 전원을 이용하여 유전체의 유전이력곡선(hysteresis loop)을 오차없이 측정할 수 있는 방법 및 장치를 개시한다. 본 발명의 장치는, 수 초 내지 수 십초의 주기를 갖는 교류 신호를 발생하기 위한 교류 신호 발생기, 상기 교류 신호 발생기의 출력신호를 처리하여 직류 전압인 일부 구간이 적어도 한 구간이 포함되고 기타 구간에서 교류 전압인 측정용 전원을 발생시키기 위한 신호 처리기, 상기 신호 처리기의 출력을 전원으로 하는 측정 회로부, 및 상기 측정 회로부의 출력값으로부터 상기 측정 회로부에 설치된 시편의 유전이력곡선을 플롯하는 신호 측정기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