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분자전해질 기반 중공사흡착제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고분자량의 공중합체에 이온성 물질이 균일하게 결합된 고분자 전해질을 제조하고 이를 중공사 흡착제로 응용함으로써 이산화탄소를 포함한 친전자성물질의 흡착능을 향상시킴과 함께 점도 증가에 의해 흡착속도가 느려지는 종래 기술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고분자전해질 기반 중공사흡착제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고분자 전해질 기반 중공사흡착제는 초염기가 고정된 고분자전해질을 포함하여 구성되며, 상기 고분자전해질은 이온성 물질이 결합된 공중합체이며, 상기 이온성 물질은 리튬염의 음이온을 구비한 이미다졸리움을 포함하며, 상기 이온성 물질과 초염기의 탈양성자화반응에 의해 생성되는 탈양성자화 위치에 친전자성물질의 흡착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