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 및 심전도 모사 장치 및 이의 제어 방법

Abstract

호흡 및 심전도 모사 장치는, 공기를 저장하도록 구성된 하나 이상의 공기 저장부; 상기 하나 이상의 공기 저장부를 에워싸도록 배치되며, 상기 공기 저장부에 공기가 주입 및 배출되는 것에 의하여 형상이 변화하도록 구성되고, 도전 물질로 이루어진 덮개부; 상기 덮개부의 형상 변화를 통해 생체 호흡을 모사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상기 공기 저장부에 공기를 주입하고 상기 공기 저장부로부터 공기를 배출하도록 구성된 펌프; 및 상기 덮개부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생체의 심전도를 모사한 전기 신호를 상기 덮개부에 인가하도록 구성된 전원부를 포함할 수 있다. 상기 호흡 및 심전도 모사 장치를 이용하여, 직접 사람이 극한 환경 변화에 노출되지 않고도 극한 환경에서의 생체 신호의 변화를 정량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