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비닐-2-노보넨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5-비닐-2-노보넨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불화나트륨(NaF), 불화칼륨(KF), 불화세슘(CsF), 불화마그네슘(MgF2), 불화아연(ZnF2) 및 불화암모늄(NH4F) 중에서 선택된 불소화합물 촉매 존재하에서, 시클로펜타디엔(cyclopentadiene)과 1,3-부타디엔(1,3-butadiene)을 반응시켜 높은 전환율과 선택성 및 고수율로 5-비닐-2-노보넨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