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한 1-(3,4,5-트리알콕시페닐)-1H-1,2,3-트리아졸 유도체 화합물, 그 제조방법 및 그를 포함하는 조성물

Abstract

본 명세서에는 조골세포 분화능을 갖는 신규한 화합물인 1-(3,4,5-트리알콕시페닐)-1H-1,2,3-트리아졸 유도체, 이의 이성질체,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 이의 프로드럭, 이의 수화물 또는 이의 용매화물이 개시된다. 또한, 상기 화합물들의 제조방법이 개시된다. 상기 화합물은 Bsp와 Runx 등의 유전자 발현을 증가시켜 조골세포의 분화를 촉진함으로써 뼈 생성 자체를 촉진하며, 골 형성 속도를 골 분해 속도보다 증가시킴으로써 골다공증 등의 골질환을 효과적으로 예방 또는 치료하는 데에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