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화 환원 매개체 및 보호층을 포함하는 리튬공기전지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전해질 내에 산화 환원 매개체를 포함하고, 음극 상에 보호층을 구비한 리튬공기전지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상기 리튬공기전지는 리튬 금속을 포함하는 음극, 상기 음극 상에 위치하고 플루오린화 리튬(Lithium fluoride, LiF)을 포함하는 보호층, 공기극 및 상기 보호층과 공기극 사이에 위치하는 전해질을 포함하고, 상기 전해질은 산화 환원 매개체인 할로겐 이온(X-)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