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그 방식 살균장치를 갖춘 식물재배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포그 방식 살균장치를 갖춘 식물재배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용수나 양액과 같은 식물재배액을 안개 형태로 분출한 상태에서 살균용 광을 조사하여 살균함으로써 살균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포그 방식 살균장치를 갖춘 식물재배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포그 방식 살균장치를 갖춘 식물재배장치는 포그 방식 살균장치를 갖춘 식물재배장치에 있어서, 식물이 식재되어 재배되는 식물재배부; 식물재배액이 수용되는 재배액수용조; 상기 재배액수용조의 식물재배액을 상기 식물재배부에 공급하는 펌프, 식물재배액의 공급 및 회수를 위한 공급라인 및 회수라인을 포함하는 재배액공급부; 상기 재배액수용조에 설치되고 살균용 광을 조사하는 살균용 광원부; 상기 재배액수용조에 설치되는 부유체; 및 상기 부유체에 설치되고 상기 살균용 광원부로부터 조사되는 살균용 광에 노출되도록 포그를 발생시키는 포그발생장치;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