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변화 물질을 이용한 건물의 에너지 절감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상변화 물질을 이용한 건물의 에너지 절감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건물 벽체의 외벽에 설치되며 태양의 열에너지를 흡수하는 동시에 방출하기 위한 상변화 물질이 충전된 잠열 구조체; 및 상기 잠열 구조체 내에 연결되어 상기 잠열 구조체 내의 상변화 물질과 열매체를 통해 열교환하기 위한 순환 배관을 포함하는 상변화 물질을 이용한 건물의 에너지 절감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