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키나아제 저해 활성을 갖는 4-아미노퀴나졸린-2-카복스아미드 유도체 및 이를 포함하는 암의 예방, 개선 또는 치료용 약학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암세포에 대한 우수한 항 증식 효능을 나타내는 4-아미노퀴나졸린-2-카복스아미드 유도체 화합물,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 이의 수화물 또는 이의 입체 이성질체와, 이의 제조 방법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암 전이 및 증식성 질환의 예방, 경감 또는 치료용 약학 조성물, 및 암세포에 대한 항암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상기 화합물은 우수한 암세포 억제 활성 및 항증식 효능을 나타내므로, 암세포 저해는 물론이고 나아가 암 전이 및 증식성 질환의 예방 또는 암 치료에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