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물 유체를 재순환할 수 있는 전기화학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유체 공급 라인을 통해 음극부 및 상기 양극부 중 어느 하나의 전극부에 반응물을 공급하고, 공급된 반응물은 분리막을 통과하여 반대 전극부의 반응공간으로 확산되어 반대 전극부에서의 반응물로 사용되는 전기화학장치에 관한 것으로, 하나의 전극부에만 반응물을 공급할 수 있고, 공급한 반응물을 다시 순환시켜 재사용 가능한 전기화학장치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