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서블 초음파 트랜스듀서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플렉서블 초음파 트랜스듀서는, 중심부 및 상기 중심부로부터 길게 연장되는 복수의 연장부를 갖는 형태의 기판; 상기 기판의 중심부에 위치하며 관심영역의 초음파 이미지를 획득하기 위한 초음파 프로브; 상기 기판의 연장부에 위치하며 상기 관심영역에 집속 초음파를 출력하도록 구성되는 집속 초음파 출력부를 포함하되, 상기 기판의 연장부에 위치한 집속 초음파 출력부는 플렉서블한 특성을 가지고 변형될 수 있다. 실시예의 구조에 따르면, 초음파 이미징과 병변의 자극이나 제거와 같은 초음파 치료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고, 유연한 움직임을 통해 집속 초음파의 초점 위치를 조정하거나 초점 감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