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 물질의 식물 영향 해석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정상 토양으로부터 재배된 식물의 제1 대사체를 추출하고, 제1 대사체의 리스트 및 수준을 생성하는 단계; 정상 토양에 화학 물질을 주입하여 오염 토양을 생성하고, 오염 토양에 식물과 동종의 식물을 재배하여 오염 토양으로부터 재배된 식물의 제2 대사체를 추출하고, 제2 대사체의 리스트 및 수준을 생성하는 단계; 정상 토양의 식물의 제1 대사체의 리스트 및 수준과, 오염 토양의 식물의 제2 대사체의 리스트 및 수준을 비교하여, 화학 물질에 따른 식물의 대사체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및 측정 대상 토양으로부터 식물과 동종의 식물을 채취하고, 측정 대상 토양 식물의 제3 대사체를 추출하여, 제3 대사체의 리스트 및 수준을 생성하고, 식물의 대사체 정보와 비교하여, 측정 대상 토양의 오염도를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화학 물질의 식물 영향 해석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