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자상 물질의 포집 중 온도측정을 위한 입자상 물질 포집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기체 중 포함된 입자상 물질을 포집하여, 정량 분석을 하기 위한 입자상 물질 포집 장치로서, 입자가 포함된 기체가 유입되는 유입구; 상기 기체로부터 입자를 걸러지게 하는 필터 유닛; 입자가 걸러진 기체가 배출되는 유출구; 및 상기 유입구 및 상기 필터 유닛 사이에 배치되어 입자가 포함된 기체의 온도를 측정하는 온도측정부를 포함하고, 상기 온도측정부는, 입자가 포함된 기체가 상기 필터 유닛을 통과하기 전의 기체의 온도를 측정하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자상 물질 포집 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