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나비노이드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 코로나 바이러스 2에 대한 항바이러스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2019년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 코로나 바이러스 2(SARS-CoV-2)에 대한 항바이러스 조성물 및 이의 스크리닝 방법에 관한 것으로, 대마(Cannabis sativa L.) 잎 또는 미수정 암꽃의 추출물 또는 분획물, 및 이로부터 분리된 칸나비노이드(CBDs) 분자들은 SARS-CoV-2 Mpro에 대한 높은 결합력과 안정성을 갖는바 메인 프로테아제로서의 작용을 저해함으로써 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 코로나 바이러스 2(SARS-CoV-2)를 치료하기 위해 단일 또는 다른 약물과 함께 공동 치료로 사용될 수 있는 유용한 선도 분자를 제공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