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화탄소 재순환 전기화학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이산화탄소(CO2) 재순환 전기화학장치, 및 이를 이용한 이산화탄소(CO2) 재순환하는 전기화학적 방법에 관한 것으로써, 본 발명에 따른 이산화탄소(CO2) 재순환 전기화학장치는 가습된 이산화탄소를 전기화학적 전지의 캐소드 영역에 공급함에 따라, 이산화탄소의 기상 환원반응의 효율을 높일 수 있고, 미반응된 이산화탄소를 재순환 장치를 거쳐 다시 가습된 이산화탄소로 재공급됨으로써 재생 에너지 소비를 감소시킬 수 있는 특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