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핀 및 탄소나노혼 복합체에 전이금속 산화물이 코팅된 고밀도 전이금속-그래핀 및 탄소나노혼 복합체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그래핀/탄소나노혼 복합체; 및 상기 복합체에 코팅된 전이금속 산화물; 을 포함하는 전이금속-그래핀/탄소나노혼 복합체가 개시된다. 이에 따르면 간단한 공정을 통하여 효율적으로 전이금속 산화물이 코팅된 그래핀/탄소나노혼 복합체를 제조할 수 있다. 또한 제조된 전이금속이 코팅된 그래핀/탄소나노혼 복합체의 경우 효과적인 전도 경로를 확보 유지 하여 전기적 특성 및 이온 전도도가 향상되고, 전극 구성 시 고밀도의 복합체 성능을 담보할 수 있다. 해당 복합체를 포함하는 에너지 저장 장치 특히 슈퍼커패시터 및 배터리의 용량 및 사이클 안정성 또한 우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