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핀 양자점 및 마이크로스피어 금속 산화물 복합체인 음극활물질, 그 제조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바인더 프리 전기화학셀

Abstract

단일 수열합성법을 이용하여 집전체로 사용될 수 있는 금속 폼에 그래핀 양자점 및 마이크로스피어 금속 산화물 복합체인 음극을 제조하고, 이를 이용하여 바인더가 없는 바인더 프리의 전기화학셀을 제조할 수 있는 그래핀 양자점 및 마이크로스피어 금속 산화물 복합체, 그 제조 방법 및 상기 방법에 의해 제조된 바인더 프리 전기화학장치 특히 리튬이온전지가 개시된다. 해당 전극은 낮은 전하수송저항, 향상된 전기전도도 및 넓은 비표면적을 기반으로 우수한 전기화학적 성능의 전기화학셀 특히 이차전지 특히 리튬이온전지를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