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로파 새싹 추출물을 포함하는 피부노화억제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광주기 조건에서 재배된 호로파의 새싹 추출물 또는 그의 분획물을 포함하는 피부노화억제용 화장료 조성물, 피부노화억제용 의약외품 조성물, 텔로머라제 활성 촉진용 조성물 및 상기 조성물을 투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피부노화억제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 제공하는 광주기 조건에서 재배된 호로파의 새싹 추출물 또는 그의 분획물은 세포내에서 텔로머라제의 발현수준을 증진시켜서, 세포수준에서 피부노화를 억제 또는 방지할 수 있으므로, 상기 호로파 새싹 추출물 또는 그의 분획물은 다양한 피부노화억제용 제제의 개발에 널리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