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재배장치를 이용한 식물재배환경 제어 시스템 및 그 방법

Abstract

식물재배장치를 이용한 식물재배환경 제어 시스템 및 그 방법이 제공된다. 상기 방법은, 식물재배장치 및 로컬제어 관리서버를 포함하는 식물재배환경 제어 시스템에서의 식물재배환경 제어 방법으로서, 상기 식물재배장치가 공간분리막에 의해 분리된 제1 재배공간 및 제2 재배공간에 적어도 하나 이상의 식물이 재배되는 식물재배공간으로부터 식물환경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로컬제어 관리서버가 식물재배정보를 기초로 상기 식물환경데이터에 대응하는 생육환경제어신호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식물재배장치가 상기 생육환경제어신호를 이용하여 상기 제1 재배공간 및 상기 제2 재배공간을 제어하는 단계; 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