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금속 이차전지용 전해질 및 이를 포함하는 리튬금속 이차전지

Abstract

본 발명은 리튬금속 이차전지용 전해질 및 이를 포함하는 리튬금속 이차전지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리튬금속 음극 기반 이차전지의 에너지 밀도 유지와 전지 수명의 연장을 위한 전해질 시스템이 제공될 수 있으며, 구체적으로 6종의 주된 리튬염에 용매, 2종의 용매성 첨가제 및 이온전도성 및 전극 안정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제3 첨가제를 최적의 비율로 혼합함으로써 전지 발화 가능성이 높은 리튬금속 전지의 음극을 안정화시키고 내부 단락이 일어나지 않도록 리튬 덴드라이트 형성과 확산을 억제를 해줄 수 있는 안정한 SEI 필름을 형성할 수 있는 리튬금속 이차전지용 전해질 및 이를 포함하는 리튬금속 이차전지에 제공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