텅스테이트 지르코니아 담지 금속 촉매 및 이를 이용하여 퓨란계 화합물을 C5-15 탄화수소로 전환하는 방법

Abstract

본 개시물에는 퓨란계 화합물의 중합, 수소화 및 수첨탈산소 3단 연속 반응용 촉매 및 상기 촉매를 이용한 퓨란계 화합물의 전환 방법이 개시된다. 상기 촉매는 텅스테이트 지르코니아 (tungstate zirconia, W-ZrO2) 담체; 및 상기 담체에 담지된 귀금속 및 전이금속 중 1 이상의 금속 성분을 포함한다. 상기 방법은 퓨란계 화합물의 중합, 수소화, 수첨탈산소화 반응을 위한 촉매를 조절함으로써 최종 생성물로 수득되는 탄화수소 화합물의 종류를 조절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