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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성규-
dc.date.accessioned2024-01-20T10:31:49Z-
dc.date.available2024-01-20T10:31:49Z-
dc.date.created2022-01-10-
dc.date.issued2014-02-
dc.identifier.issn1226-4725-
dc.identifier.urihttps://pubs.kist.re.kr/handle/201004/127126-
dc.description.abstract현재 3D 디스플레이는 입체 영화의 흥행 성공으로 안경식 3DTV 및 3D 모니터 등으로 국내 디스플레이 대기업들이 세계적으로 선도하는 상황에 있다. 그러나 안경 착용의 불편함 그리고 눈의 피로현상 등의 문제로 진정한 3D 디스플레이의 대중적 상용화를 위한 기술 발전이 더 필요한 상황이다. 본 고에서는 이러한 핵심 문제점들을 최소화할 가능성을 갖는 초다시점 기술에 대하여 그 기술의 개념 및 발전과 현재 상황 그리고 핵심연구 주제 등에 대하여 기술한다.-
dc.languageKorean-
dc.publisher한국통신학회-
dc.title초다시점(SMV) 3D 디스플레이의 소개-
dc.typeArticle-
dc.description.journalClass3-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정보와 통신, v.31, no.2, pp.37 - 43-
dc.citation.title정보와 통신-
dc.citation.volume31-
dc.citation.number2-
dc.citation.startPage37-
dc.citation.endPage43-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description.journalRegisteredClassother-
dc.subject.keywordAuthor3D Display-
dc.subject.keywordAuthorSMV-
dc.subject.keywordAuthor초다시점-
Appears in Collections:
KIST Article >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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